다음은 유니티 허브를 통한 유니티 설치다.
설치 버전은 Unity 2019.3.0f6 이다
Unity Hub
우선, Unity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Unity Hub를 다운로드한다.
※ 홈페이지 접속하였으면, 가입도 함께한다.
https://unity3d.com/kr/get-unity/download
유니티 허브 설치가 완료되면, 유니티 허브를 실행하여, 설치 → 추가 → Unity 2019.3.0f6, 유니티 설치를 진행한다.
현재 정식 릴리스 된 최신 버전은 2019.3.0f6이며, 필요한 버전 설치.
신규 추가되는 기능들을 미리 사용해 보고 싶을 때는, 사전 릴리스 버전 설치
버전을 선택하면, 모듈 추가 선택창이 나온다.
자신이 개발하고자 하는 모듈을 선택하여 설치한다.
Visual studio community 2017
유니티는 소스코드 작성을 위한 스크립트 에디터가 필요하다.
Visual studio community를 선택하여 받는다.
Visual studio community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툴이다.
실행 후에는 마이크로소프트에 가입한다.
가입하지 않고 사용하였을 때에는, 남은 기간이 표시될 수 있다.
Microsoft .Net Framework
Visual Studio community는 .Net Framework를 요구한다.
Windows 사용자라면 기본적으로 .Net Framewrok가 설치되어 있을 것이다.
만약 .Net Framework 설치가 요구된다면, Microsoft .Net Framework(또는 마이크로소프트 net framework)로 검색하여 설치한다.
Windows Build Support(IL2CPP)
Unity 버전 추가 목록은 Windows Build Support가 기본 선택되어 있다. Windows 빌드 시 필요한 요소이다.
더하여, 안드로이드 앱을 빌드 시에도 반드시 필요하다.
유니티는 Scripting Backend로 Mono와 IL2CPP를 제공한다. 하지만 Mono
구글 플레이 스토어는 64비트에서 동작하는 애플리케이션을 배포하도록 요구한다.
유니티는 64비트 앱을 제작하는데 IL2CPP Scripting Backend를 기반으로 한다.
따라서 64비트 APK파일을 제작하기 위해서는 Windows Build Support 모듈이 필요하다.
안드로이드 모듈
다음의 추가 사항을 선택 후 함께 설치하기를 권장한다.
설치하지 않고 진행하여도 괜찮다. 설치 이후에 추가적인 설치가 가능하다.
그러나 추후 구글 스토어에 등록하기 위한 APk 파일 생성 시, 추가적인 환경 설정이 요구된다.
또한, 프로젝트 세팅을 안드로이드로 변경하였을 때에도 요구된다.
타겟 프로젝트가 안드로이드 앱이라면, 설치 시 함께 설정할 것을 권장한다.
위 그림은 Unity 2019.3.0f6 버전이 컴퓨터에 이미 설치되어 있어서, 2019.2.21f1 버전 설치 화면으로 대체되었습니다.
참고 사이트
유니티 2019.3 버전 매뉴얼
https://docs.unity3d.com/kr/2019.3/Manual/GettingStartedInstallingHub.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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