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프로젝트를 안드로이드 디바이스에서 실행한다.
유니티 프로젝트를 안드로이드 폰에 연결하기 위해서는 다음의 2가지가 준비되어야 한다.
- 안드로이드 폰 개발자 모드 - USB 디버깅
- 안드로이드 폰 OEM USB 드라이버가 필요
1. 개발자 모드 활성화 및 USB 디버깅 설정
개발자 모드의 Default값은 비활성화이다. 개발자 모드는 전문적인 지식이 요구되는 항목으로, 잘못 사용하였을 경우에는, 스마트폰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그래서 비활성화 상태인 것으로 예측된다.
개발자 모드를 활성화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다. 개발자 모드 활성화는 소프트웨어 정보를 7번(?) 정도 클릭한다.
개발자 모드 활성화 메시지는 디버그 팝업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소프트웨어 정보 위치는 아래와 같다. 스마트폰 제조사에 따라 조금씩 다를 수도 있다.
설정 → 일반 → 휴대폰 정보(디바이스 정보) → 소프트웨어 정보
개발자 모드가 활성화되었다면, USB 디버깅 모드를 설정한다.
위치는 아래에서 찾을 수 있다.
설정 → 일반 → 개발자 정보 → USB 디버깅 설정
2. OEM USB 드라이버 설치
안드로이드 개발자 사이트에서 각 스마트폰 기업들의 OEM USB 드라이버 다운 사이트를 링크로 제공한다.
아래는 OEM 드라이버이다. 타깃 디바이스에 맞는 OEM 드라이버를 찾아 설치한다.
출처 ; 안드로이드 개발자 사이트
3. LG OEM 드라이버
LG OEM 드라이버를 예로 들면 다음의 위치에서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사이트에 접속한다. 사진 2와 같은 사이트의 하단에 Popular Software 카테고리가 있다.
https://www.lg.com/us/support/software-firmware-drivers
LG Mobile Drivers 항목을 선택한다.
3. 드라이버 설정
유니티 프로젝트로 돌아가, 스마트폰을 인식하는지 확인한다.
인식이 안된다면, 스마트폰의 안드로이드 시스템의 USB 설정을 변경한다.
USB 설정 : 이미지 전송
빌드 세팅의 Run Device 부분을 클릭한다. 스마트폰의 이름이 나오면 정상적으로 유니티 프로젝트에서 인식한 것이다.
File → Build Settings → Android → Run Device
출처
https://developer.android.com/studio/run/oem-usb#Drivers
'유니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 안드로이드 빌드 (API Level 29 ~ 30) (3) | 2021.01.26 |
---|---|
유니티 터치 이동 (0) | 2020.09.11 |
유니티 구글 플레이 게임 서비스 연동2( 구현하기 ) (0) | 2020.04.25 |
유니티 광고 오류 (0) | 2020.04.21 |
유니티 구글 플레이 게임 서비스 연동 에러 (0) | 2020.04.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