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러 로그
발생 위치
PrefabImporterEditor.OnEnable must call base OnEnable to avoid unexpected behaviour
UnityEditor.AssetDatabase.Refresh()
GooglePlayGames.Editor.GPGSUpgrader:.cctor() (at Assets/GooglePlayGames/Editor/GPGUpgrader.cs:102)
UnityEditor.Editorassemblies:processInitializeOnLoadAttributes(Type[])
NullReferenceException: Object reference not set to an instance of an object
UnityEditor.GameObjectInspector.ClearPreviewCache () (at <6f28216fea9f453abf2e05b770ed3ee4>:0)
UnityEditor.GameObjectInspector.OnDisable () (at <6f28216fea9f453abf2e05b770ed3ee4>:0)
UnityEditor.AssetDatabase:Refresh()
GooglePlayGames.Editor.GPGSUpgrader:.cctor() (at Assets/GooglePlayGames/Editor/GPGSUpgrader.cs:102)
UnityEditor.EditorAssemblies:ProcessInitializeOnLoadAttributes(Type[])
GPGSUpgrader.cs 파일의 AssetDataBase.Refresh(); 에서 발생하는 오류이다.
유니티에서 게임을 플레이 할 경우 발생한다.
스마트폰에서는 정상으로 작동하는 것으로 보인다.
문제해결(Solution)
오류가 발생한 부분에 조건절을 추가해준다.
GPGSUpgrader.cs 파일 오픈 후→ AssetDataBase.Refresh()
if(!EditorApplication.isplayingOrWillChangePlaymode){
AssetDataBase.Refresh();
}
출처
Antonz0 commented on 17 Jan 2018
https://github.com/playgameservices/play-games-plugin-for-unity/issues/20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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