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3.4.4 version 오류
2019.3.10f1 버전 이후 발생할 수 있는 오류입니다.
유니티 광고 API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새 버전에서는 리스너를 등록하고, Advertisement를 컨트롤하도록 구성되어있습니다.
광고를 컨트롤하는 class가 연결된 Object가 있는 Scene을 다시 불러올 경우 발생하는 오류입니다.
오류의 원인은 Scene을 재시작하였을때, 리스너가 초기화 되지 않는 문제로 판단됩니다.
그래서 Missing Reference Exception : The object of type~ 이라는 오류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해결 방법은 Scene 이동이 발생할 때, 연결된 리스너를 제거해 줍니다.
Advertisement.RemoveListener(this);
Advertisement를 관리하는 Manager Class가 Listener일 때에는,
OnDisable에서 RemoveListener호출
Unity video ad works fine unitl scene is reloaded
MissingReferenceException: The object of type 'Player' has been destroyed but you are still trying to access it.
Your script should either check if it is null or you should not destroy the object.
LevelManager.AdResult () (at Assets/04.Scripts/Levels/LevelManager.cs:252)
AdManager.OnUnityAdsDidFinish (System.String placementId, UnityEngine.Advertisements.ShowResult showResult) (at Assets/04.Scripts/Utilities/AdManager.cs:175)
UnityEngine.Advertisements.Platform.Platform+<>c__DisplayClass41_0.b__0 () (at Library/PackageCache/com.unity.ads@3.4.4/Runtime/Advertisement/Platform/Platform.cs:171)
UnityEngine.Advertisements.Utilities.CoroutineExecutor.Update () (at Library/PackageCache/com.unity.ads@3.4.4/Runtime/Advertisement/Utilities/CoroutineExecutor.cs:17)
출처 Unity Forum SpeedyDev comment
https://forum.unity.com/threads/unity-video-ad-works-fine-until-scene-is-reloaded.804267/
참고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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