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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개발

Monster Defense 게임 개발 - 3

by 노튜 2025. 2.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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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ste Defense version 1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notyu.monsterdefense

 

Monster Defense - Google Play 앱

방어하고, 생존하고, 수집하세요

play.google.com

 

스킬 시스템 구현

다른 시스템 보다 스킬 시스템 구현에 걸리는 시간이 좀 더 소요되었다. Monster Defense 게임에 맞게 미사일 제작, 이펙트, 미사일의 이동 및 충돌, 오브젝트 풀링 방식 등을 적용하는데 시간이 소요되었다. 초기 버전에서는 3개의 스킬이 존재한다. 추후 스킬의 추가, 스킬 레벨업 등이 추가 적으로 요구되기 때문에 스킬 시스템의 구조를 잡는데 시간이 걸렸다.

블렌더(Blender)를 사용하여, 미사일 폴리곤을 제작하였다. 이펙트는 유니티 Particle System을 사용하였다. 스킬 UI를 만들어, Cooldown 시간의 적용 및 수동 모드와 오토 모드를 만들어,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도록 하였다.

 

Scene의 구성

Monster Defense 게임의 초기 버전은 Scene Lobby, Scene Transition, Scene Main, Scene Level(Stage)로 구성된다. 

Scene의 로드 순서는 Lobby → Transition → Main → Stage이다.

Scene Lobby는 처음 불리는 Scene으로 데이터의 로드 및 광고 서버에 접속하는 기능이 구현되어 있다. 데이터의 로드는 게임 매니저가 관리하며, DontDestroyOnLoad 기능을 사용하여, 다른 Scene의 게임 오브젝트들이 데이터에 접속하도록 기능을 구현하였다.

Scene Transition은 Scene과 Scene 사이에 호출된다. 게임들에서 흔히 보이는 로딩화면이다. 호출된 Scene의 로드 진행 진척도를 Slider를 사용하여 보여준다.  Scene과 Scene의 호출은 반드시 Scene Transition을 경유하도록 구성된다.

Scene Main은 사용자의 데이터를 보여준다. 현재의 버전에서는 매우 단순한 기능만이 있다. 스테이지로 입장하기 위한 기능, 흔히 입장권으로 불리는 에너지 소유 및 에너지 자동충전 중인 정도를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기능이다. Scene Main에서 Stage 입장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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