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nity/Develop

Monster Defense 게임 개발 - 6 공개 테스트 출시

by 노튜 2025. 3. 30.
728x90
반응형

 

Play store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notyu.monsterdefense

 

Monster Defense - Google Play 앱

방어하고, 생존하고, 수집하세요

play.google.com

 

Monster Defense version  0.9

 

오류 수정 

게임에 어울리는 아이콘을 제작하였다.

광고를 시청하면 보상으로 입장권이 주어지도록 하였다.

부활하였을 때 새로운 몬스터를 타겟팅하지 않도록 하였다.

부활하였을 때 일정시간 데미지가 들어오지 않도록 하였다.

 

업데이트

신규 지역 및 스테이지 

1-6에서 2-10까지의 15개의 신규 스테이지를 구현하였다.

신규 지역 2를 구현하고 신규 스테이지를 입장할 수 있도록 하였다.

지역별로 5스테이지는 레어 몬스터가 출현, 10스테이지는 보스 몬스터가 출현하도록 하였다. 

 

새로운 몬스터 및 보스 몬스터 

보스 2종, 레어 몬스터 2종, 일반 몬스터 15종류를 추가하였다.

레어 및 보스 몬스터는 일정시간마다 스킬을 사용하도록 하였다. 이와 함께 새로운 스킬을 제작하였다.

 

스테이지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골드, 경험치, 아이템을 습득할 수 있도록 하였다.  

난이도를 조정하여 몬스터 출현 횟수 및 랜덤 하게 몬스터가 출현하도록 하였다.

 

신규 시스템

레벨 시스템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경험치를 얻도록 하였다. 현재 도달 가능한 레벨은 20이다.

레벨업을 통해 신체 능력을 올릴 수 있는 포인트가 주어지며, 기본 스탯이 증가하도록 하였다.

 

스탯 시스템

플레이어 및 몬스터는 레벨에 맞는 스탯을 기본으로 가지도록 구성하였다.

공격력, 방어력, 공격속도, 이동속도, 캐스팅속도, 치명타 확률, 치명타 데미지로 구성하였다.

애니메이션에 속도 관련 속성들이 적용되도록 추가하였다.

 

신체 능력 시스템

스탯과 더불어 플레이어 및 몬스터는 신체 능력을 가진다. 

신체 능력은 힘, 지능, 체력, 지혜, 적중, 회피로 구성된다.

전투 시 의외의 상황이 발생하도록 보이지 않는 속성인 회피, 블럭을 구현하였다.

힘은 공격력을 상승시키고, 지능은 미사일 공격력을 상승시킨다.

지혜는 블럭율을 증가시킨다.   

신체 능력은 레벨업을 하면 포인트가 주어지며, 포인트를 사용하면 6개의 신체 능력 중 한 가지가 랜덤 하게 증가하도록 구성하였다. 

 

아이템

아이템을 추가하였다. 무기 1종, 방어구 5종으로 구성된다. 기본 스탯 및 추가 옵션 스탯으로 구성, 랭크에 따라 추가 옵션의 개수가 달라지도록 하였다. 랭크는 노말, 매직, 레어, 유니크의 4단계이다.

기본 스탯은 고정값을 가지며, 추가 옵션 스탯은 랜덤으로 값이 달라진다. 

아이템은 캐릭터에 장착 시 능력이 추가되도록 하였다.  

아이템은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습득이 가능하다. 

 

인벤토리 시스템

플레이어에게 아이템의 정보를 제공 및 캐릭터에 아이템을 장착 가능하도록 구성하였다. 

아이템은 삭제가 가능하며, 삭제를 방지하기 위해 잠금 기능을 추가하였다. 

 

로컬라이즈 시스템

한글과 영어로 언어를 변경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기본은 영어로 되어 있으며, 언어팩은 미리 로드되어 즉시 반영되도록 하였다.

 

 

 

728x90
반응형

'Unity > Develop' 카테고리의 다른 글

Monster Defense 게임 개발 - 5  (0) 2025.02.23
Monster Defense 게임 개발 - 4  (0) 2025.02.16
Monster Defense 게임 개발 - 3  (0) 2025.02.14
Monster Defense 게임 개발 - 2  (0) 2025.02.11
Monster Defense 게임 개발 - 1  (0) 2025.0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