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ster Defense version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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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ster Defense - Google Play 앱
방어하고, 생존하고, 수집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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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류 확인
게임을 플레이하며 기능들을 확인하였다. 플레이어가 스테이지(레벨)에서 사망하면 선택 UI를 출력하도록 구현하였는데, 이때 스테이지에 존재하는 모든 몬스터는 일시정지 상태가 되어야 하는데 여전히 애니메이션을 재생하는 문제가 발생하였다. 일시 정지 기능을 직접 구현하였는데 애니메이션에는 적용이 되지 않았다. 몬스터의 스테이터스 머신을 수정하여, 몬스스터를 정지(Idle) 애니메이션 되도록 하여 해결했다.
광고 설정
유니티의 Advertisement Legacy를 사용하여 광고 서버에 연결하였다. 스테이지 입장권인 에너지를 광고를 시청하면 습득할 수 있도록 광고를 추가하였다. 광고를 시청하면 플레이어가 살아나서 플레이할 수 있도록 구현하였다.
런칭 그리고 거부
Simbls.zip 파일을 추가적으로 생성하며 Gradle 빌드를 하였다. 프로젝트에는 유니티 광고가 구현되어 있기 때문에 안드로이드 플레이 콘솔에서 요구하는 문서를 작성하는데 상당한 시간이 걸렸다. 프로젝트에서 개인적으로 사용자에게 요구하는 정보 및 가져가는 정보가 없기 때문에 유니티 개인정보처리방침 ( Privacy Policy )를 등록했다. 추후에는 본인에게 맞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이 필요할 듯하다.
버전 1은 약 일주일정도의 시간이 걸려서 거부되었다. 이유는 UI를 사용자에게 보여주고, 닫을 수 있는 버튼 같은 요소를 추가하지 않아서였다. 이미 승인을 기다리는 과정에서 수정을 하였기 때문에, 바로 재심사를 해서 통과되어서 런칭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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